학생활동
학생활동 > 학생활동
학생활동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소모임
우리 소모임은 학과 학우들의 임용 합격률을 제고하고 영어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체계적인 그룹 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첫 째, 학년별 그룹을 만들어 각 학년별 교과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둘 째, 학년 내에서 능력에 따른 수준별 그룹을 만들어 학생들의 실력을 평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셋 째, 임용 고시 합격률을 제고하기 위해 선, 후배들이 함께 그룹을 만들어 선배들의 경험담을 후배들에게 그대로 전수해 줄 수 있는 체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와 같은 그룹 활동은 실제적으로 저희 과의 모든 학우들에게 크나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과 함께 선후배간의 따뜻한 정도 느끼면서 함께 공부할 여러분들을 기다립니다.


Haze

영어연극 및 뮤지컬 동아리 '헤이즈(Haze)'입니다.
길었던 여름도 점점 막바지에 접어들고 어느덧 가을의 기운이 만연한 때가 왔습니다. 2학기 학교생활이 어느덧 반쯤 지나갈 무렵, 여기저기 행사도 많이 열릴 테고 어떤 분들은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혹은 학점을 잘 받기 위해 책과 씨름하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대학은 또 하나의 시작입니다. 기회와 가능성의 무대입니다. 그 가능성을 일깨워주고 영어로 나의 끼를 많은 사람에게 펼쳐 보일 수 있게 해주는 연극동아리 Haze! Haze는 안동대학교 영어교육과 영어연극 소동아리입니다.

우리 동아리가 처음 시작된 계기는 선배님들께서 임용고시를 친 후 남은 몇 달 동안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재미있게 보낼 수 있나 고심하신 끝에 생각해 내셨다고 합니다. 2학기 개강 후 한 달 정도를 10월 영어과의 밤이라는 1년 중 가장 큰 우리 과 행사를 위해 학생들은 연극을 만듭니다. 영어연극 단순히 영어대사만 외워서 연극을 만들어가는 것일까요? 물론 영어대사를 외우는 것이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겠지만 그것보다 선배들과 후배들이 하나가 되는 어울림의 장, 많은 관객들을 앞에 둔 큰 무대에서의 나만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평생에 몇 번 오지 않는 인생의 기회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바로 여러분들과 똑같은 사람들이 영어연극을 통해 세상을 살아가는 또 하나의 방법을 배우기 위해 모두 함께 모였습니다. 이 연극의 중심에는 연출자가 있고 그 연출자가 쓴 대본으로 학생들은 배역을 정해 한 달가량 연습을 합니다. 따라서 Haze는 연극연습을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흥미를 키우며, 색다른 경험을 통해 우리가 미래를 향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게 하는 동아리입니다.

우리 동아리 이름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신입생을 괴롭힌다’ 라는 뜻이 있어 종종 웃음을 터뜨리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저희뿐만 아니라 후배들이 이어가서 최고의 동아리가 되자는 숨은 뜻이 담겨 있습니다. 저희 Haze는 이번 해에도 내년에도 잊혀 지지 않을 10월의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만약 연극에 관심이 있고 선배들과의 끈끈한 유대감을 느끼고 싶다면 Haze로 얼른 발걸음을 옮기세요.


Echo

합창동아리 "에코(Echo)"
"에코" 는 영어교육과의 여학우들로만 이루어진 합창 동아리 입니다. 매년 영어교육과의 밤 행사에서 팝송을 편곡하여 합창 무대를 가질 뿐만 아니라 댄스 퍼포먼스도 준비하여 공연합니다. 1학년, 2학년, 그리고 3학년 학우들이 함께 연습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열린 동아리입니다.


E.T

안녕하세요? 영어 학술동아리 E.T입니다.
E.T는 English Teacher의 줄임말로, 어학능력 향상을 위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학과 소모임입니다. 선후배가 두루 모여 스터디를 함께 하기도 하고 토론이나, 새롭고 다양한 매체를 통한 학습 역시 시행되고 있습니다. 영어교육과의 중요한 행사인 영어과의 밤이 다가오면, 소모임 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영어 골든벨을 주최하여 학우들의 참여의 장을 열고 있습니다!


영어교육과의 밤

1980년부터 시작해 올해도 학우들의 땀과 열정으로 영어교육과의 밤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영어교육과의 소모임인 HAZE, ECHO, E.T가 주축이 되어 영어골든벨(E,T 주최)을 통해 영어교육과가 아닌 다른 모든 학과의 학생들이 영어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팝송동아리인 ECHO가 춤과 노래를 선보이며, 마지막으로 연극동아리인 HAZE가 안동대학교 영어교육과만의 색깔로 표현한 무대를 열연하게 됩니다. 영어교육과만의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1달이 넘는 시간동안 우리 학우들의 땀방울이 모여 이루어낸 무대를 통해 영어교육과의 열정을 느껴주시길 바랍니다.